About

고객관리 365, 오늘은 뭘 배울까?

고객관리 365 는 어떻게 우리의 고객을 찾고, 길러 단골이 되도록 만들지를 연구하는 공부방입니다.
기본 교육은 고객을 찾아 끌어오고 행동을 추적 관찰할 수 있도록 그물을 만드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그 시작이 나만의 홈페이지를 갖는 것이고, 홈페이지를 만드는 최고 수단은 워드프레스입니다.
홈페이지를 만들었으면 이제부터는 고객과 만날 기회와 접점을 만들어 제공해야 합니다.
그게 바로 랜딩페이지나 각종 SNS 도구, 오픈채팅방, 동영상 채널, 각종 맞춤타깃 광고 등입니다.

어떤 방법과 채널을 이용했든 고객이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우리가 운영하는 채널에 어떤 흔적이든 남기면 우리는 즉각 추적 카메라(추적픽셀, 추적 스크립트, 추적 코드, 트래킹 태그)를 동작시켜서 누가 언제 어디로 들어와서 무엇을 보고 무엇을 하다가 어디로 어떻게 왜 빠져나가는지를 차분히 추적하고 그 데이터를 모아 분석합니다.

그렇게 인연이 맺어진 고객의 목록을 만들고, 관심사에 따른 제안을 던져서 반응을 유도하고 어떤 형태로든 반응을 보이는 가망고객들에 대해서 분류 꼬리표를 달고 리스트를 만들고 분류하여 각 속성에 따라 자동으로 맞춤화된 제안과 마케팅 육성 활동에 착수합니다. 이 과정은 처음에는 성가신 수작업이지만, 고객에 대한 정보가 늘수록, 콘텐츠나 보상이 맞춤화될수록 자동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가장 빠르고 가성비 높은 수단은 이메일입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고객 특성상 문자메시지와 카카오 알림톡을 중심으로 모바일 문자 메시지나 채팅 또한 중요하게 써먹어야 할 도구입니다. 채널톡과 홈페이지를 결합하여 홈으로 찾아오는 고객들에 대한 온사이트 마케팅도 필요합니다.

이상의 고객 발굴 및 육성 단골화 프로세스를 자동화시키는 도구로 워드프레스에 바로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플루언트 CRM 패키지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고객관리 365] 사이트는 이상 언급한 내용을 함께 공부하고 나누기 위해 함께 만들어가는 오픈 스터디 커뮤니티용 홈페이지입니다.  배워보고 싶은 분은 누구나 오세요.  경험이나 수준 불문, 모두 누구나 환영합니다.
모르면 물어보시고, 알면 가르쳐 주세요.

각자도생이 불가피한 대한민국 현실에서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분, 나만의 쇼핑몰로 아이들 용돈벌이라도 하고 싶은 분, 아마존을 점령하여 전세계 글로벌 판매거상이 되고 싶은 분, 모두들 자신의 온라인 홈페이지 하나로 시작합니다.
온라인 홈페이지 하나로 세계를 상대하는 힘은 공부하면 누구나 갖출 수 있는 기본 역량입니다.
일단 한번 배워보세요!!

2022년 2월 23일!

디지털마케팅불만해결사, 디마불사 최규문!